MY MENU

FAQ

제목

[방향제]방향제의 성분 및 구분이 어떻게 되나요?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07.04.16
첨부파일0
추천수
1
조회수
2047
내용
(1) 액상형 : 향료, 알콜, 계면활성제, 물 등을 사용하여 액상으로 된 방향제로 일정한 향취강도, 잔류물이 없다는 점, 제품의 교체시기를 알 수 있는 반면 향료의 용해도를 고려해야 하고 용기디자인이 복잡하고 용기 비용이 고가라는 단점이 있다
(2) 겔 형: 젤화재와 향료 등을 첨가하여 내용물을 젤처럼 소프트하게 만든 방향제로 부향율이 높기 때문에 compact한 디자인이 가능하며 refill이 쉬우나 다른 제품에 비하여 제품이 비싸고 용기가 대개 불투명하여 교체시기를 구별하기 어렵다.
(3) 스프레이형 : 향료, 계면활성제, 알콜, 물 등을 사용한 액상의 내용물을 캔에 넣고 분사체로 LPG나 압축가스등을 충전하여 만든 방향제로 필요시 수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과 공간사용이 용이하나 위험성이 있으며 향료 함유량이 적어 시간경과에 따라 향취 강도가 급격히 약해진다. 일반적인 보급 형태이나 국가차원에서 규제를 하고 있다.
(4) 세라믹형 : 세라믹을 다양한 모양으로 디자인한 후 향료와 향료보류제를 용기 안에 넣어 향기를 발산시키는 방향제로 디자인을 다양하게 할 수 있으나 refill시기를 정확히 알 수 없고 향취강도가 일정하지 아니하며 재질이 세라믹으로 깨지기 쉽다.
(5) 천연 향료형 : 천연향료, 식용알코올, 유화제, 물만을 사용하여 인체에 가장 위생적으로 만든 방향제로 국민소득이 높은 미주, 유럽, 일본 등 선진국에서 선호하는 타입이나 가격이 높은편이다. 향료원액의 품질과 함유량에 따라 가격차이가 심하다. 영국 및 프랑스 원액이 우수한 품질로 인정되며 원액이 약 10% 이상의 함유시 상급의 방향제로 분류 할 수 있다.
1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